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올블릿 2beta

반응형

올블로그가 생긴 지 3주년이 되었다고 한다.
오늘 티스토리 공지사항에 갔다가 보았는데,
그러다가 올블릿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한 번 자세히 볼려고 올블로그 가입하고 상세 내용을 살펴보았다.

올블릿이란?
역시 애드센스와 비슷한 광고서비스였는데, 좀 더 긍정적이라고 볼 수 있었던 점은,
관련 글과 더불어 광고와 상품까지 제시해 준다는, 좀 더 직접적이라고 할 수 있는 방법의 광고였다.
게다가 아무래도 애드센스의 문제점이 외국계 회사라 한글 광고의 수가 많고 다양하지 않다는 점이었다면,
올블릿은 그런 점에서 애드센스보다 좀 더 강점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
(각종 지름 후기가 올라오는 플지니어의 경우 굉장한 매칭률을 보일 듯)

다만 좀 아쉬웠던 점은, 광고의 크기가 애드센스의 그것만큼 다양하지 못하다는 점.
그리고 클릭/판매별로 수익을 분배한다고 한 것을 보면 광고노출에 의한 수익은 크게 없을 것 같다는 점이다.
(사실 안해봤으니 잘 모르겠다. 단지 추측일 뿐이다.)

한 번 달아보고 싶다는 생각은 했지만, 지금 내 블로그에 있는 광고수준만 해도 충분한 크기라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패스. 구글의 가로로 긴 일자형이면 모를까, 여기서 저런 형식의 광고를 더 달아버리면 광고만 덕지덕지 붙어있다는 느낌의 못생길 블로그가 될 것 같다.

반응형

'블로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의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 배제에 대한 생각  (2) 2007.10.03
올블로그 가입  (2) 2007.10.03
Yahoo 일반 홈페이지 등록 승인  (0) 2007.10.02
닷컴 도메인 구매  (6) 2007.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