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서비스

오픈 아이디 - 인터넷 여권

반응형
오픈 아이디-인터넷 여권

오픈 아이디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미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하나 만들어 두면 여러 사이트에서 두루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아이디 관리하기도 편리하군요. 가장 좋은점은 다른 새로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가입절차가 필요없다는 것입니다. 아이디치고 비밀번호만 치면 되니깐 굉장히 편리하네요.
(알패스 같은것을 사용하면 아예 안쳐도 되지만 개인적으로 그런 방법은 선호하지 않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예전에 블로그를 만들면서 거의 반강제(?)로 이 오픈아이디를 만들게 되었는데, 요즘은 그 때 만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에는 몇 안되었지만, 요즘은 오픈 아이디를 사용하는 사이트들이 늘어나고 있고, 앞으로도 더 늘어날 것 같네요.
제가 알고있는 것만 해도, 미투데이, revu, 스프링노트, 위자드 닷컴 등에 귓속말 서비스 까지 합하면 5개의 사이트가 있습니다. 사용해 보지는 않았지만 lifepod이라는 사이트도 괜찮은 듯 보이고... 게다가 이런 사이트들은 각자 독특한 개성을 가진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도 추천해 주고픈 사이트 입니다.

[관련글]
2007/11/09 - [컴퓨터/소프트웨어] - revu
2007/09/17 - [컴퓨터/소프트웨어] - 위자드 닷컴
2007/10/10 - [블로그] - 미 투데이 가입
2007/12/23 - [컴퓨터/소프트웨어] - 오픈 아이디 사용자를 위한 귓속말 서비스


그리고, 오늘에서야 알게 된 것이지만, 자신만의 웹 주소가 있다면 (ex. keistreet.com) 추가적인 설정을 통해서 그것을 아이디로 쓸 수도 있다고 하네요. 여러모로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openID에 관해서 더 알고싶다면 이곳을 참조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