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서비스

igoogle 뭔가 했더니 사용자 맞춤형 시작페이지였다.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 아이구글 설정 화면입니다. 구글은 G-mail과 Adsense, 그리고 검색페이지 밖에 안들어가서 이런걸 모르고 있었는데, 얼마 전 우연히 알게되었습니다. 살짝 살펴보니 위자드닷컴이나 스타트온의 그것과 같이 사용자가 시작페이지를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도록 해 주는군요. 모두 살펴보지는 않았지만, 우선 가젯의 종류도 많은 것 같고, 괜찮은 용도의 것도 많네요. 그리고 위 이미지에서 보실 수 있듯이 맨 위의 화면테마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시간에 따라서 화면이 바뀌는 저 테마로 한 번 설정해 보았는데요, 하얀 바탕의 심플한 google 로고 영역을 고수하는 구글의 영역을 사용자가 마음대로 바꿀 수 있도록 해 주다니... 좀 놀랍네요. (국내 의 두 대형포탈은 로고가 아닌 색깔로 하기 때문에 좀 유연성이 떨어지는데 과연 그들도 바꿀수 있게 해줄라나...?)

어쨌든 역시 맞춤형 시작페이지가 트렌드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 위자드닷컴, 스타트온, 아이구글 등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좋습니다. 모두 각각의 특색을 가지고 서비스를 하고 있으니 사용자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선택을 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군요. 재미있어 집니다. ㅎㅎ 그리고 다른 국내포탈의 행보도 기대되네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반응형

'컴퓨터 >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대수명 자동 계산기  (2) 2008.06.23
싸이월드가 가벼워졌다  (2) 2008.05.07
원링스팸(one ring spam) 조회사이트  (0) 2008.02.20
영어 별명을 지어보자  (0) 2008.0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