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새로운 블로그 수익모델 링크프라이스 적용 단기 결과

반응형

애드센스도 이제 점점 정착이 되어서 실제로 광고효과가 있는 경우에만 수익이 들어오는 것 같고,
예전처럼 실수로 클릭한 부분에 대해서도 수익보장이 이루어 지던 시대는 지난지 오래되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광고효과를 노리고자 애드찜을 달았는데, 아직은 석연치 않군요.
단가가 폭락하긴 했지만 요즘은 문자 횟수가 좀 는 듯 하여 이전의 1/3 정도의 수준은 유지하고 있습니다만,
썩 만족스러운 결과는 아니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임시로 링크프라이스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위 그림처럼 www.keistreet.com 의 메인 화면에 있는 광고가 바로 그것인데요,
재미있는 점은, 머천트에게 광고를 받아와서 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관련 주제가 있으면 어느정도 타켓팅한 광고가 가능하다는 것이죠.
게다가 각 머천트마다 이벤트 같은걸 좀 많이 하는 것 같던데, 그에 따른 부수적인 수입도 괜찮은 것 같아서 한 번 달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듣보잡 변방의 블로그라 그런지 검색에 의한 유입의 거의 대부분이기 때문에, 메인에 달아놓은 광고는 노출회수마저 거의 바닥입니다. 블로그 포스팅 된 페이지나 사이드바에 광고를 달려니 이제 거의 포화상태라 더 달 수도 없고... 결과적으로 구조조정을 거쳐 수익성이 없는 광고는 내려야 겠군요.

혹시나 하고 달아봤지만 결과는 역시나 입니다.
돈 벌기는 쉽지 않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