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서비스

네이구글버 (www.nagooglever.com)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이구글버를 아시나요?
네이구글버란(nagooglever) 위의 이미지에서도 알 수 있듯이 네이버와 구글을 합쳐 놓은 것입니다.

주제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검색을 할 때 우선 네이버로 검색을 한 후,
결과가 만족스럽지 못하다거나 좀 더 전문적이고 다양한 자료를 원할 때 구글에서 다시 검색을 하곤 하는데요,
이 사이트에서는 두 사이트를 동시에 검색을 하고 결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이중으로 검색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창이 두 개로 나뉘기 때문에, 구글에서 다음 검색페이지로 넘어가도 왼쪽의 네이버 검색 페이지는 변하지 않기 때문에 편리하네요.
참고로 오른 쪽 창은 구글 말고도 오른쪽 상단에 링크되어 있는, 다음, 엠파스, 야후의 검색결과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저 3개의 사이트 검색결과는 오른쪽 페이지에만 적용이 되네요. 다양하게 사용자가 조합할 수 있도록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이 점은 좀 아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이 서비스를 원활히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화면이 옆으로 길 와이드 화면이라야 하겠네요.
13.1인치의노트북에서 사용하기에는 위 이미지와 같이 스크롤의 압박도 좀 있고 오히려 더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재미있는 서비스인 것 같네요. ^^
반응형

'컴퓨터 >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Evernote  (0) 2010.02.07
고고디스크 탭페이지 삭제  (6) 2009.06.10
기대수명 자동 계산기  (2) 2008.06.23
싸이월드가 가벼워졌다  (2) 2008.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