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마우스 에뮬레이터 - mousemu

반응형
웹 서핑을 하다가 한 블로그에서 우연히 발견한 프로그램입니다.
키보드 오른 쪽 숫자키 부분을 마우스로 바꿔서 쓸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인데, 재미있네요. ㅎㅎ

키패드의 8, 5, 4, 6번 키가 각각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을 담당하고 있고, 1번이 좌클릭, 2번이 우클릭입니다.
7번은 스크롤 업이고, 9번은 스크롤 다운이네요.


호기심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실행해 보았는데, 재미있기는 하지만 그리 편한건 모르겠네요 ^^;
사실 숫자 키패드와 마우스가 바로 옆에 붙어있기 때문에 이것이 얼마나 유용할 지는 모르겠지만,
어떤 분은 문서작성 시 마우스를 쓰면 흐름이 끊겨서 이 프로그램을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판단은 각자에 맡기겠습니다. ^^

다운로드 사이트

P.S.
제작자 홈페이지를 살펴보니 제작자 말 그대로 마우스가 갑자기 문제있거나, 잃어버렸을 경우, 혹은 USB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럴 때에도 유용하게 쓰일 수 있겠네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