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소프트웨어

[FireFox Addon] Adblock Plus - 웹 사이트 광고차단 애드온

반응형
저는 IE와 FireFox (이하 파폭)를 번갈아 쓰고 있습니다.
일반 웹 서핑용으로는 아무래도 파폭이 훨씬 빠르고 쾌적환 환경을 만들 수 때문이죠.
이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 저는 Adblock Plus라는 애드온을 설치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뉴스 항목을 볼 때면 양쪽 사이드에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있어 정신이 없는데요,
특히 스포츠 신문 등에서는 스크롤을 내려도 따라오는 광고는 정말 여간 거슬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파폭에서는 이런 광고들을 Adblock Plus라는 애드온으로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애드온 설치하기: https://addons.mozilla.org/en-US/firefox/addon/1865

위 페이지로 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애드온을 설치하고 나면 파폭의 오른쪽 상단에 ABP라는 빨간 버튼이 생긴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필터 설정창이 뜨는데요,
이 설정 창에서 광고 관련 이미지나 프레임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예시로 전자신문 (www.etnews.co.kr) 사이트에서 필터를 적용해 보았습니다.


차단된 항목을 볼 까요?? 아래는 파폭에서 광고 관련 이미지를 몇 가지 차단한 후에 보여지는 페이지입니다.
양쪽 옆에 광고 항목과 기사 사이의 광고 이미지가 차단되어 빈 영역으로 표시됩니다.
필터 설정방법은 대충 이미지에 ad. advertise 등등의 키워드가 있는 항목을 보고 차단해도 되고,
해당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해서 필터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페이지는 같은 페이지를 IE에서 보았을 경우입니다. 위와 비교했을 때 더 많은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block Plus의 단점은 사용자가 일일이 필터를 지정해서 추가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 (2010.06.06 수정): 그 동안 프로그램의 업데이트가 있었군요. 직접 광고를 제거할 필요없이 광고 제거 요청을 하면 제거가 된다고 합니다. 광고제거 요청은 링크에서 하시면 됩니다. ^^ http://corset.tistory.com/guestbook 

광고 항목을 지능적으로 판단하여 차단하면 좋겠지만,
그럴 경우 꼭 보여져야 하는 이미지도 차단될 우려가 있고, 자동으로 판단하는 것 자체도 어려운 일이니 사실 저는 이 정도만해도 만족스럽네요.
자주가는 사이트라면 한 번만 필터를 추가해 놓으면
쓸데없는 광고를 보지 않고 쾌적한 환경에서 웹서핑을 할 수 있으니 좋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