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서비스

구글 맵, 대단하다!!

반응형

카메라 찾아볼 일이 있어서 디씨에 갔다가 구글어스갤이란 것을 보게 되었다.
이제 별의 별 갤러리가 다 생기는 구나 하는 생각에 클릭해 보았다가,
제주 월드컵 경기장 사진의 모습을 보고 굉장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호기심에 내가 살았던 brisbane의 southbank 지역을 검색해 봤는데,
와우!! 진짜 southbank의 streetbeach의 모습이 나오더군!!
놀랍다. 으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브리즈번의 사우스뱅크비치. 강 바로옆에 있는 인공비치인데 날씨만 좀 덥다 싶으면 사람들로 북적북적한다.



근데 구글어스를 꼭 깔아야지 이런걸 볼 수 있나 싶어서 검색해 봤더니
그게 아니더군. 구글 맵이란게 있었다. (http://maps.google.com/)

사실 그냥 호기심에 한두번 쯤 해 보는 건데 프로그램까지 깔 필요가 있을까 싶었는데
여기서는 프로그램 설치를 굳이 하지않고도 쉽게 검색을 할 수 있더군.

어쨌든 여기서 Hybrid 해 놓고 검색하면 위성사진과 지도를 겹쳐서 동시에 보여준다.
잠시 동안이지만 익숙한 풍경을 이런 식을오 보니 감회가 새로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에 살았던 쉐어하우스의 위치. 이 사진을 찍을 당시는 공사중이었던가?

반응형

'컴퓨터 > 서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 RSS 가입  (2) 2007.09.16
뇌구조를 보자  (2) 2007.09.01
피카사 2  (2) 2007.08.27
유 튜브 동영상 저장할 수 있는 사이트  (2) 200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