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생활의지혜/그냥정보

각종 포탈의 크리스마스이브 메인화면 모음

반응형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군요.
어제 본 C*V의 티켓 공모전 수상작에 CG*는 '솔로지옥 커플천국' 이다 라고 하던데...
갑자기 그 말이 떠오르네요. 반대가 되었으면 좋겠다

각설하고...
구글(google)의 경우 특별한 날이면 구글의 메인화면 로고를 예쁘게 꾸며주기도 하는데요,
오늘도 어김없이 크리스마스 이브를 맞아 예쁘게 꾸며주었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러다가 혹시 다른 사이트는 어떨까? 하고 생각했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겨울에 눈쌓인 네이버를 본 경험도 있고 해서 각종 포탈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메인화면을 캡쳐해 보았습니다.

먼저 네이버(naver)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변함이 없군요. 눈쌓인 네이버를 기대했는데, 아쉽습니다.
네이버 모자에 장식이라도 좀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군요.

다음은 다음(daum) 되겠습니다. ㅡ,.ㅡ (항상 참인 명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 국내 최대포탈 2군데가 모조리 변함이 없네요. 내일(크리스마스)가되면 좀 변화가 있을지 기대해 보겠습니다.

다음으로 엠파스(empas) 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드디어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납니다.
사실 엠파스의 경우 제가 잘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언제부터 이랬는지는 글을쓰는 이 시점에서 확인할 길이 없네요. -_-... 프리즌 브레이크처럼 플래쉬백워드를 해서 확인하면...

한국 포탈의 경우 엠파스 외에는 전멸이네요. (그래봤자 3개밖에 확인 안했지만;;;)

외국포탈의 성격이 있는 야후(yahoo)로 가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야후 위에 눈이 쌓인게 보이시죠? ㅎㅎ 선물을 들고있는 산타 할아버지도 있네요.

MSN으로 가 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상외로 아주 밋밋한 msn의 메인 그대로군요. ㅡ,.ㅡ

현재 스코어는 외국포탈(2/3) 한국포탈(1/3) 입니다.
그래서 뜬금없는 애국심으로 하나 더 뒤져봤습니다.

네이트(nate)로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까지 본 것 중에 가장 화려한 메인을 자랑하네요. 사실 네이트도 잘 안들어가긴 마찬가지라 언제부터 이랬는지는 확실히는 모르지만, 네이트 글자위에 눈쌓인 것도 보이고 예전의 파란 화면과 확연히 구분되는 메인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녹색, 다음의 경우 파란색의 바탕의 메인화면이 기업 이미지와 연관이 되어서 좀 변화에 둔감한 것 같습니다. 위 두 포탈이 변화를 줄 때는 글자에만 조금씩 변화를 주는 것 같던데, 제약이 있기는 하겠지만 가끔은 새로운 분위기의 화면으로 신선함을 선보여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글의 경우는 은근히 기대되기도 해서 일부러 들어가 보기도 하거든요.)

반응형

'1.생활의지혜 > 그냥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리스타(barista)  (2) 2008.01.04
과메기의 계절  (4) 2007.12.24
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후 자격증 수령  (5) 2007.12.17
KT 사칭 스팸전화  (2) 2007.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