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알라딘 TTB2 (Thanks To Blogger) 적용

반응형
알라딘 TTB2  (Thanks To Blogger)를 적용했습니다.
기존의 카테고리 쇼핑->책 에 적용되었던 방식은 TTB1이며, 이번 TTB2는 포스트 맨 하단의 책 광고입니다.
TTB2는 1과는 달리 애드센스처럼 클릭당 수익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매출당 지급도 동시에 보장됨)

Thanks to Blogger의 역사
1. Thanks to : 2003년, 알라딘 내에서, 마이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마이리뷰 작성자에게 판매가의 1%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2. Thanks to Blogger : 2006년, 알라딘 밖의 블로거들의 리뷰를 읽고 구매를 하면 리뷰 작성 블로거에게 판매가의 3% 수익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3. Thanks to Blogger 2 : 2008년, 기존 TTB의 성격에 추가하여, 클릭만해도 클릭당 수익 배분!(구매자에게도 1% 수익)
<출처 : http://blog.aladdin.co.kr/ttb/2143563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형식은 여러가지가 있으나, 저는 이 블로그에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되는 일반형으로 선택했습니다.
광고주가 있는 프리미엄 광고가 있던데, 단가가 좀 센 반면 쓸데없는 책이 좀 많이 노출되는 것 같아서, 저는 중앙에 있던 일반 광고로 했습니다. 일반광고와 캠페인/이벤트 광고는 광고를 사용자가 임의로 지정할 수 있도록 하였더군요. (프리미엄 광고는 아직 미지정)

읽어볼만한 책, 인기있는 책, 유입 키워드를 고려하여 3가지를 우선 선정해 보았습니다.
궁금한 점은 만약 제가 4가지를 선택해 놓았다면 3가지만 노출되는 디자인에서 광고 컨텐츠가 어떻게 바뀔 지 궁금하네요. 앞에서 부터 자르는지, 아니면 랜덤노출인지... (랜덤이면 좋겠다는 작은 소망이...)

여튼,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