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Western Union Quick Cash) 환전기

반응형

저는 예전부터 수표를 우편으로 지급받았었는데, 사실 여간 귀찮은게 아니었습니다.
바꾸는 건 둘째치더라도 수표가 오는데 까지 걸리는 시간이 너무 길었고, 또 환전 수수료도 만만치 않았죠.
그런데 얼마 전부터 구글이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라는 방법으로 지급이 가능해졌더군요.

굉장히 궁금했지만, 수익금이 100달러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_-; 수개월 동안 모아 겨우 넘겨서 오늘에서야 수익금을 환전하러 갔습니다.

우선 이 사이트(http://www.westernunion.co.kr/kr/index.php)에서 가맹점을 찾았습니다.
국내 가맹 금융기관이 국민은행, 농협, 기업은행 이렇게 있는데요,
구글과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는 오직 기업은행만 됩니다!. (오늘 이것 때문에 삽질했어요...ㅜ.ㅜ)

그러니 가맹점 리스트에서 가까운 기업은행을 찾으신 후, 방문하셔서 웨스턴 유니언 퀵 캐쉬 때문에 왔다고 말하면 종이를 한 장 줍니다.
다른 분 들은 뭔가 많이 적었던 것 같은데,
애드센스에서 지급 페이지를 인쇄해 가서 그런지 저는 "MCTN번호, 본인 성명, 보낸사람(Google Inc.), 금액, 주민번호, 사인" 요렇게만 작성하니 바로 처리해 주시더군요.

사실 기업은행 통장이 없어서 가입 권유하면 하나 만들까 생각하면서 준비하고 있었는데,
통장 없이도 바로 한화로 환전해 주셨습니다. -_-a
적용환율은 1161.90원 이군요.

수익이 미미한 블로그라 환전 할 때 마다 만원이 넘는 수수료가 부담스러웠는데,
덕분에 수수료 없이 쉽게 환전이 가능하게 되서 좋네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