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생활의지혜/그냥정보

LGT 차세대 빌링 시스템이 뭐길래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세대 빌링 시스템이 뭐길래, 요 며칠사이 계속해서 서비스 이용이 제한적입니다.
연초부터 그랬고, 3일날 한 번 연기되더니, 오늘 또 정상오픈이 연기가 되네요.
마무리 작업에 좀 어려움을 겪고있는가봅니다. ;;;
차세대 빌링 시스템이란 이름은 거창하긴 하지만, 사용자 측면에서 크게 달라질 건 없는 것 같고 그냥 전산교체작업인 것 같은데(추측일 뿐 오해없기를 바랍니다), 현 시점에서 단 하나 달라진 점이 있어서 포스팅 해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빈 칸은 임의로 데이터를 삭제한 것입니다.


위 이미지는 '당월 사용량 상세조회'를 한 것인데 이전과 조금 다른 메뉴구성이 있었습니다.  제 요금제는 망내할인 표준인데요, 저녁시간과, 그 외시간이 할인 적용/비적용으로 구분되어 요금이 다르게 부과되는데, 예전에는 없던 시간대와 사용건수 속성이 생겨서 어느 시간대에 더 많이 사용했는지 체크가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사용량을 좀 더 상세하게 파악이 가능하다는 점과, 자기 통화패턴을 잘 모르는 분들은 딸려나오는 그래프를 보지 않더라도 대충 이 요금제가 나에게 적합한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좀 더 좋아졌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전부 캡쳐하지는 않았지만, 부가서비스 사용량도 세분화 되어서 사용량 체크하기가 훨씬 편리해 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전산작업이 완료되지 않아서인지 약간의 오류도 보이네요. (문자콜링팩 100이기 때문에 제공건수가 100인데, 제공건수와 사용건수가 x 2가 되어서 표시되고 있습니다;;;)

관계자가 아니니 정확히  무슨 작업을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좋아지는 것 같긴 한데, 좀 빨리 작업을 완료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급한 불 다 껐기에 이제 언제 오픈되든지 상관이 없지만, 어딘가에 이걸로 인해 불편함을 겪고있을 사람도 있을 터이니 약속시간은 좀 지켜줬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1.생활의지혜 > 그냥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x10 무한도전 달력 5만개 추가제작 확정  (0) 2008.01.13
LGT 모바일 고객센터  (6) 2008.01.09
바리스타(barista)  (2) 2008.01.04
과메기의 계절  (4) 2007.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