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IE7 단축키 모음

반응형

IE7의 새 탭을 열고난 후 '추가 탭 바로가기 표시' 라는 항목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글자만 읽어보니 무슨 말인지 몰라서 처음에는 '이게 뭐지?' 했는데, 하나하나 해보니 의외로 좀 편리한 기능이 있더군요. 그래서 각 항목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가기 키]
◆백그라운드에서 새 탭에 링크 열기  Ctrl+클릭 (강추)
   : 인터넷에 있는 링크 클릭 시, 링크된 화면을 새 탭으로 열지만 그 탭을 바로 보여주지 않고, 현재 보고있는 창을 유지해 줍니다. 뉴스 볼 때 유용한 스킬인데, 뉴스 첫 페이지에서 헤드라인만 보고 보고싶은 페이지만 Ctrl+클릭한 후에 탭을 하나씩 전환하면서 읽어보면 왔다갔다 안해도 되고 참 편합니다. ㅎㅎ 
 
◆포그라운드에서 새 탭에 링크 열기  Ctrl+Shift+클릭 (비추)
   : 앞서 설명한 것의 반대입니다. 즉, 링크를 연 후 그 페이지 바로 보여줍니다. 기본 설정이니 힘들게 저렇게 누를 필요는 없을 듯 합니다. -_-; ㅎㅎ

◆포그라운드에서 새 탭 열기  Ctrl+T  : 새 탭을 열고 방금 열었던 빈 탭을 보여줍니다. (평범)
◆주소 표시줄에서 새 탭 열기  Alt+Enter : 주소 표시줄에서 탭을 엽니다. (비추)
◆검색 상자에서 새 탭 열기  Alt+Enter : 이건 정확히 뭘 말하는지 모르겠더군요. 모르니 깐 비추 (비추)

◆빠른 탭 열기(작게 보기)  Ctrl+Q (강추)
   :전체 화면에 열었던 모든 탭을 썸네일 형식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탭을 많이 열어서 뭐가 뭔지 모를 때 참 좋은 기능입니다. 비스타의 에어로가 생각나게 하는 기능이죠.

◆탭 간 전환  Ctrl+Tab/Ctrl+Shift+Tab (평범)
   : 앞으로 전환 / 뒤로 전환

◆특정 탭 번호로 전환  Ctrl+n(n은 1-8 범위의 숫자임) (평범)
   : 맨 왼쪽 부터 1번~8번입니다.

◆마지막 탭으로 전환  Ctrl+9 (평범)

◆현재 탭 닫기  Ctrl+W (강추)
◆모든 탭 닫기  Alt+F4 (이건 뭐;;;)
   : IE의 전체 창에 있는 X버튼에 해당하는 겁니다. 브라우저를 닫기 때문에 모든 탭을 닫을 것인지 물어봅니다.

◆다른 탭 닫기  Ctrl+Alt+F4 (평범)
   : 현재 보고 있는 탭만 유지하고 다른 모든 탭을 닫습니다. 잘못하다간 기껏 찾아놓은 자료의 주소를 모두 잃어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할 듯 합니다. ^^;;;

[바로 가기 메뉴]
◆백그라운드 탭에서 링크 열기  : 링크에서 마우스 가운데 단추 클릭 (강추)
◆새 탭 열기  : 마지막 탭 오른쪽에 있는 빈 공간 두 번 클릭 (;;;)
◆탭 닫기  : 탭에서 마우스 가운데 단추 클릭  (강추)

 저는 알툴바의 마우스 액션 기능을 주로 쓰는데, IE7의 기본 기능을 잘 알아두고 함께 사용한다면 굉장히 편할 듯 하네요. ^^

반응형

'컴퓨터 >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7 단축키 정리  (0) 2010.02.07
IE7 검색 공급자를 naver SE로 설정하기  (0) 2009.07.03
IE 메모리 과다 점유현상 원인이 뭔가!  (11) 2008.02.29
연결을 사용하자!  (0) 2007.09.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