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Windows 7 단축키 정리

반응형

1. Win + Tab : Flip 3D

 : 바탕화면을 3D로 정렬해서 표시해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Grid 화면으로 보여주는 것이 좋은데... 그건 안되나보더군요. MS 무선 레이저 데스트탑 6000 버전에서는 키보드에 Hot key로 Grid 화면을 지원해 줬었는데... 좀 아쉽네요.

2. Win + T : 작업 섬네일 표시
: Windows 7 쓰면서 좀 당황했지만, 써보니 나름 괜찮았던 기능입니다. 다만 좀 아쉬운 것은 IE의 경우 각 탭을 모두 다 보여줘서, 만일 탭을 많이 열어놨을 경우는 좀 헷갈릴 수 있다는 것이죠.

3. Win + 스페이스바 : 다른 창을 모두 투명화 한 후 바탕화면 보여줌
: 단순히 바탕화면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클릭 안됨) 바탕화면에 SMemo같은 메모 화면을 띄워놓았을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겠네요.

4. Ctrl + Alt + ESC : 작업관리자
: 작업 관리자 띄우기 입니다. 예전에는 Ctrl + Alt + Del 키였는데 Windows 7 오면서 바뀐 듯 하네요.

5. Win + 상, 하, 좌, 우 : 상-최대화, 하-최소화, 좌-화면절반 좌, 우-화면절반 우
: 요즘은 모니터를 와이드 화면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편화 되었는데, 이 때 IE창을 2개 이상씩 띄워놓으면 이 키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키 하나로 위 그림처럼 화면을 절반으로 나누어 왼쪽, 오른쪽에 정렬할 수가 있기 때문이죠.

6. Win + I : 빠른 사용자 전환

7. Win + D : 바탕화면 보기 (모든 창 최소화)
: 이전부터 있어서 자주 사용하던 키네요. 단축키로 제공되긴 하지만, 작업표시줄의 제일 오른쪽 하단 (날짜 표시화면 옆의 빈 공간)을 클릭해도 동일한 기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