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쇼핑정보/리뷰

알파스캔 22인치 와이드 LCD모니터 - JD2250

반응형
알파스캔 22인치 와이드 LCD모니터 - JD2250

집에서 쓰던 17인치 CRT모니터의 화면이 어두워 져서 쓸 만큼 썼다고 판단하고 요즘 가격이 많이 착해진 LCD모니터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그래서 얼마전 G시장에서 알파스캔의 22인치 와이드 LCD모니터를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쿠폰 적용해서 25만9350원에 구매했습니다. 배송비는 무료였고, G스탬프 1장을 주더군요.

스펙은 아래 그림에도 볼 수 있듯이 명암비 2000:1에 응답속도 5ms이고, 밝기는 300cd/m2, 22인치 와이드, D-SUB/DVI 포트 지원, 고정 종횡비 지원, 수평시야각 170도, 수직시야각 160도 입니다. 무결점 제품이며, 2년 A/S가 가능(하지만 패널은 1년)하고요, 패널은 역시 TN패널입니다. 하지만 저같은 일반 사용자에게 고가의 패널은 무의미하기 때문에 가격대 성능비가 아주 착한 제품이 되겠습니다.

0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런 박스에 배달되어 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품은 위와 같은 상태로 포장되어 있고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구성 물품은 위와 같습니다. 위에 제가 얼마 전 뿌렸던 디지털 사진 무료 인화권이 보이는 군요.
2007/12/10 - [잡정보] - 디카사진 무료 인화권을 드립니다. (2장) - 완료

그리고 괜찮았던 점은, 작은 플라스틱으로 된 선 정리하는 것이 있는데, 모니터 뒷면에 꼽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컴퓨터 선이 지저분하게 나와있으면 좀 보기 싫은데, 그걸로 인해서 조금 정돈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_-; 뭐 어차피 뒤라서 안보이긴 하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탠드를 조립하고 나면 위와같이 됩니다.
화면 가장자리에 붙어있는 저 테이프는 LCD창 앞쪽에 붙어있는 필름같은 것 때문에 붙여놓은 것인데, 사진에는 표시가 많이 나지만 실제로 보면 크게 표시가 안나서 제 경우는 그냥 붙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탑용으로 구매한 제품인데, 일단 테스트 해 본다고 급하게 바닥에서 노트북 물려놓고 픽셀체크를 했습니다. 결과는 깨끗하더군요. 그래서 바로 위닝일레븐 10을 실행시켜 보았습니다. 응답속도가 5m라서 그런지 화면에 특별한 왜곡없이 무난하게 잘 플레이 되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위 보시는 바와 같이 스타크래프트의 경우는 역시 고정종횡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 많이 퍼져보입니다. 위 화면은 좀 덜한데, 막상 게임을 시작해 보면 웃깁니다. -_-.... 하지만 이 제품은 고정종횡비를 핫키로 제공하기 때문에 아주 쉽게 비율을 바꿀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영화가 되겠습니다. 화면이 완전히 꽉 차지는 않지만, 영화의 주인공이 신경쓰지 마라고 하는군요. 그래도 와이드의 넓은 화면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은 점인 것 같네요.) 다만 화면을 꽉 채우고 나서도 고화질을 원하신다면 소스 자체를 좀 좋은 것으로 구해야 할 것 같네요. 일반 700메가짜리 2장의 고화질 파일들은 22인치에서 약간 확대가 되기 때문에, 그 만큼의 화질 저하가 있습니다.

[총평]
우선 제가 구매를 고려했던 22인 와이드 제품군 중에서 가격대 성능비(디자인 포함)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제품이기는 하지만, 성능은 대기업 제품과 큰 차이가 없군요. 그래서 대만족.
P.S. 요즘은 피봇 기능을 추가한 제품이 조금 더 비싼 가격에 팔리고 있던데, 웹페이지를 많이 읽으시는 분들은 아주아주 피봇 기능을 추가한 제품도 아주아주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왜... 내가 지르고 나서야... orz)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