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쇼핑정보/리뷰

[OZ프로슈머] (3) CanU 801ex 카메라편

반응형

외관편에 이어 이번에는 카메라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거창하게아니니 그냥 간단하게 할 것이니 너무 기대는 하지마세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앞서 외관편에서 나온 사진이죠? ㅎㅎ 캔유폰의 카메라는 위와같이 생겼습니다.
이렇게만 보면 제법 카메라 같기도 합니다. 렌즈쪽에 지문이 좀 뭍어있는데;;; 렌즈캡이 없어서 저런 단점이 조금 있습니다. 나중에 반납할 때는 깨끗이 닦아서 반납해야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역시 지난번에 쓰던 사진입니다. ;; 액정을 스위블해서 저렇게 쓰면 정말 디카같습니다.
다만 단점은, 터치스크린이 아니라 모드를 변경하고 할 때는 조금 불편합니다. 뮤직온 버튼과 화살표로 해상도나 줌 등을 설정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누르기가 조금 불편하기는 하죠. 비슷한 환경에서 계속 찍는다면 별로 무리가 없겠네요.
그리고 퀵뷰 버튼을 따로 만들어 놓지 않아서 완전히 디카처럼 쓰기는 어려울 듯 합니다. 물론 이 기기의 용도는 휴대폰이고 그에 따른 부가기능으로 카메라가 들어간 것이긴 하지만, 퀵뷰버튼이 있었다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합니다.

@해상도
카메라 외관에도 적혀있듯이 5.1메가픽셀이니 510만화소입니다. 지원하는 해상도는 아래와 같습니다.

320x24 (QVGA) :: 400x240 (WQVGA) :: 640x480 (VGA) :: 800x480 (WVGA)
1280x960 (1M) :: 1600x1200 (UXGA) :: 2048x1536 (3M) :: 2560x1536(WIDE) :: 2560x1920 (5M)

@기능

-접사(최적 촬영거리는 약 15cm),
-AF(auto focusing),
-줌(스펙에 나와있지 않아서 정확히 몇 배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WB(자동, 태양광, 백열등, 형광등, 그늘),
-타이머(3초, 5초, 10초),
-연속촬영(1장, 2장, 4장, 6장, 9장),
-내장플래쉬(해제, 설정, 자동),
-손떨림 보정,
-화면밝기조절기능(-5~+5 : 총11단계)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스트샷이라고 카메라 촬영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데 지원하는 모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베스트샷 지원모드]
-일반, 흑백, 세피아, 네거티브,
-샤프니스강조, 콘트라스트강조, 채도강조
-인물, 풍경, 야경, 석양, 음식, 스포츠, 문자, 파티, 인물+풍경

역시 카시오의 EXILIM 이라는 로고를 붙일만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다른 기능을 몰라도 접사, AF, 줌, 손떨림보정 기능을 생각할 때, OZ전용폰으로 나오지 않았다면 카메라폰이라고 불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가져봅니다.

그럼 이쯤에서 결과물을 한 번 볼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조금 어두운 형광등 환경에서 찍은 캔유폰 설명서입니다. 800x600으로 찍었습니다. 이정도로는 잘 모르겠군요. 리사즈이즈를 하지않아서 조금 깨져서 보일 겁니다. 클릭해서 보시는 것이 좋겠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801로 찍은 접사입니다. 선물받은 열쇠고리인데, 스크래치가 이렇게 많은 줄은 몰랐네요;; 훌륭한 접사능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하면서 급히 하나 찍은 사진입니다. 최대해상도(5M)로 찍었고, AWB(auto-wihte balance), 베스트샷(일반촬영), AF(멀티), 화질(최고급) 상태로 찍었고, 무보정입니다. 해상도가 크니 역시 파일 크기도 상당하네요;;;
 
여러 환경에서 촬영하면 좋겠지만(ex: 채도강조모드에서 꽃을 촬영한다든지 하는 등이나 야경이라든지 하는), 시간도 시간이고, 제가 그럴만한 여력이 없어서 이쯤에서 카메라 리뷰는 마칠까 합니다. -_-; (역시 예상한 대로 허접하게 마무리...)

그래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 사람이 있기를 바랍니다...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