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쇼핑정보/리뷰

[OZ프로슈머] OZ 데이터 사용량 체크했습니다

반응형

20일 동안 프로슈머 활동을 하면서 사용했던 무선인터넷 사용량을 오늘 체크해 보았습니다.
LGT의 OZ무한자유 요금은 월 6천원 정액에 1G까지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처음에 이 1G가 얼마나 될지 가늠할 수가 없어서 굉장히 궁금했습니다.
일반 유선인터넷 쓰면서 가끔 트레이에 있는 네트워크아이콘에 커서를 가져가 보면, 송신량이 몇백메가는 금방 올라가는 것 같았거든요. ㅡ.ㅡ 그래서 유선인터넷과 똑같으면, 1G는 금방가지 않을까 하고 생각했었죠.

근데, 오늘 사용량을 체크해 보니 1G는 상당히 풍부한(?) 양인 것 같습니다.
1G라하면, 1,000,000KB를 말하는데, 제가 사용한 량은 고작 61,143.5KB였습니다.
전체 사용량의 6%밖에 사용하지 못했네요. ;;;

물론, 저는 된다, 안된다 등이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간단한 테스트만 하고 끄기 때문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싸이월드나 네이버, 네이버 웹툰 등의 나름(?) 고용량 서비스라 생각했던 사이트도 좀 들락날락 했고, 유튜브 동영상, 블로그 동영상, ez-i 동영상 등도 몇 편 감상(?) 했기 때문에 몇백메가 정도는 나오지 않을가 하고 예상하고있었는데, 큰 오산이었네요.

일반 페이지를 받아올 때, 서비스하지 못하는 부분은 제외하고 필요한 부분만 받아오는 식으로 용량을 줄이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Active X나 플래쉬를 사용한 페이지 이용의 일부 제약이 있는것도 아마 이런 맥락에서가 아닐까 '역시 추측'해 봅니다. (제가 전문가가 아니니 정확하게는 어떤 식으로 구현이되는지는 모르죠 -_- 그러므로 제 말은 본인이 판단하기를 바라며, 이에 관해서 저는 절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_- )

하여간, 생각보다 적은 데이터 사용량에 깜짝 놀랬습니다.
앞으로 모바일 환경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페이지가 늘어난다면, 1G로도 더욱 많은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른바, '6000원의 자유'라고나 할까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