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윈도우

IE 7 창 닫힘 현상 해결방법

반응형
얼마전부터 IE 7을 열고 웹서핑을 하다가 탭을 하나 닫으면 IE창 전체가 닫히는 현상이 있었다. 
탭을 닫을때는 거의 100% 이런 현상이 있었고, 다시키면 비정상적으로 닫힌 창이 있다며 복구할래 말래 라는 물음이 떴다. 
이 외에도 탭을 새로 열거나 할 때 IE창 전체가 닫히는 현상도 있었는데 원인을 알 수 없었다. 

그래서 몇가지를 의심해 보고 해결을 시도해 보았다. 

1.  악성코드/바이러스 의심
 - 악성코드 및 바이러스 치료프로그램을 실행 후 검사해봤지만 아무런 이상이 없었다. 

2. Active X
 - 무분별하게 설치된 Active X간의 충돌현상이 아닐까 해서 CleanAX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하지 않는 Active X를 다 지워보았지만 여전히 동일한 현상이 발생했다.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되서, 검색을 좀 해 봤더니 BHO (Browser Helper Object)간의 충돌로 인해서 이런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고 해서 내가 사용하고 있는 툴바를 제외한 다른 부분을 모두 삭제했더니 해결이 되었다.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방법

시작->실행->regiedit -> 확인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으로 이동
사용하고있는 툴바나 프로그램이외의 키값을 모두 삭제 



반응형

'컴퓨터 >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Windows 7 단축키 정리  (0) 2010.02.07
IE7 검색 공급자를 naver SE로 설정하기  (0) 2009.07.03
IE7 단축키 모음  (2) 2008.10.27
IE 메모리 과다 점유현상 원인이 뭔가!  (11) 2008.02.29